수원은 저에게는 특별한 곳이기도 한데 그 이유는 어렸을 때부터 자주 가던 지역이라서 추억의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수원 가볼 만한 곳에 대해 알아볼 것인데 제가 가봤던 곳을 위주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 수원 화성행궁 거리
수원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수원 화성입니다. 화성은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장소이기도 한데 이 수원 화성 근처에는 행궁 거리가 있습니다. 행궁 거리는 원래 활발하던 거리는 아니었지만 공방거리로 변화하면서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뽐내는 거리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여러 공방들과 카페, 음식점 등 구경하는 재미가 있으며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많이 놀러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2. 통닭거리
두 번째 가볼만한곳은 통닭거리입니다. 수원 화성 근처 팔달문이 위치하고 있는데 그 근처 골목으로 들어가 보시면 기름 냄새가 풍기는 통닭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18년경 영화 극한직업으로 인해 수원 왕갈비 통닭으로 항상 거리에는 사람들이 넘쳐났는데요. 통닭거리 중에서도 진미통닭과 용성통닭이 제일 인기가 많은 곳이며 주말에 가보시면 항상 사람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3. 광교호수공원
세 번째 수원 가볼만한곳은 광교호수공원입니다. 예전에는 원천유원지가 있던 자리였지만 광교신도시가 들어오면서 완전히 탈바꿈을 한 장소이기도 한데요. 수원 야경 명소라고 치면 연관검색어에 뜰 정도로 야경이 멋진 곳이며 산책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4. 방화수류정
네 번째 장소는 방화수류정입니다. 방화수류정은 수원 화성 근처에 있는 장소로 성곽길을 걷다 보면 나오는 곳입니다. 조선 후기의 누각 중 하나로 경관이 뛰어나고 인공연못이 있으며 최근에는 SNS 핫 플레이스로 소개가 되면서 젊은 세대들도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5. 월화원
마지막으로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위치한 월화원입니다. 월화원은 중국식 정원으로 꾸며진 곳으로 2003년 경기도와 광둥성이 체결한 우호 교류 발전에 관한 실행 협약으로 인해 지어진 곳으로 광둥성에 있는 전통 정원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드라마 각시탈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고 근처에 나혜석거리가 있고 먹자골목이 있는 곳이라 데이트 및 나들이 겸 가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수원 가볼 만한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해 드린 장소들은 제가 직접 가보고 경험한 것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니 이번 주말 수원 나들이를 하실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6.29 - [여행/여행가기 좋은 곳] - 당일치기 여행 가기 좋은 곳 BEST 5
당일치기 여행 가기 좋은 곳 BEST 5
오늘은 당일치기 여행 가기 좋은 곳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일치기 여행은 당일에 떠났다가 돌아오는 여행을 말하며 스트레스를 받거나 기분 전환을 위해 떠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
travel-love.tistory.com
'여행 > 당일치기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 3 (0) | 2021.11.24 |
---|
댓글